미쯔비시중공업은 절삭유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완전 드라이 컷 기어 쉐이퍼 SE시리즈로, 대상 워크 최대 지름 150mm의 「SE15A」를 개발했다.
SE15A는 소형 워크의 고속 가공을 실현했다. 생산 형태에 따라 유연하게 레이아웃 할 수 있도록 2 타입의 주변기기 배치를 표준으로 준비했다. 면취장치 첨부 GE25A는 사이클 타임 40초의 고속으로, 고정밀 승용차용 파이널 기어 호브(톱니 절삭) 가공이 가능하다. 그 뒤의 독립된 면취공정을 기내에 넣어 면취반이 불필요하게 됐기 때문에, 가공 라인을 크게 소형화할 수 있다.
SE15A는 완전 드라이 컷에 의해 공구의 마모 방지나 절분의 세정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절삭유가 불필요하기 때문에, 가공시의 오일 미스트나 사용 후의 폐유가 없어 깨끗한 작업 환경과 환경 부하 저감을 실현하였다. 절삭유 펌프, 절삭유 쿨러 등 관련 설비의 전력도 필요없기 때문에,기존의 웨트기에 비해 에너지가 20% 절약되고 있다.
주축 구동계에는 사일런트 샤프트를 장비하여 진동?소음을 없애, 기존 기계(SD15CNC)의 1.5배인 최대 매분 2,000 스트로크에서의 고속 가공이 안정되게 실시될 수 있다. 기계 본체는 기존 기계에 비해 공간을 15% 절약했다. 주변장치를 본체와 일체화하여 반송 장치를 모듈화하는 것으로, 생산 라인 편성을 용이하게 하였다. 유저 인터페이스에는 기계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픽 표시와 가공 조건 설정을 간단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조작성과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