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기사입력 2009-03-03 09:38: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산업일보]
삼성디지털이미징(www.samsungcamera.co.kr, 대표 박상진)이 DSLR(디지털 일안반사식) 카메라의 화질과 성능,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겸비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를 개발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동 제품 출시를 기해 시장 창출을 통한 시장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이 제품은 3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사진영상기기 전시회 'PMA(Photo Marketing Assotiation) 2009'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NX'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카메라 기술과 삼성전자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술 등 삼성의 세계적인 핵심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개념의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로,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카메라 사업 일류화를 위한 야심작이다.

'NX'는 DSLR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크기인 APS-C(Advanced Photo System type-C:디지털 카메라 이미지센서의 사이즈 규격에 대한 통칭) 규격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채용, DSLR급의 풍부한 색상과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미러박스를 없애고 뷰파인더를 디지털화해 렌즈와 이미지 센서까지의 거리를 기존 DSLR의 60% 수준으로 줄여(삼성디지털이미징 DSLR 카메라 45.5mm → NX 25.5mm), 사이즈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NX'는 올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디지털이미징 박상진 대표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로 시장을 선점해, 오는 2012년 글로벌 선두업계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메라 업계는 DSLR 카메라와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장점을 두루 갖춘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오는 2012년에는 20% 이상으로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