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리넷솔라, 태양광전지 생산규모 150MW로 확대한다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리넷솔라, 태양광전지 생산규모 150MW로 확대한다

기사입력 2009-03-06 18:51: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태양광전지 제조기업 미리넷솔라(대표 이상철)가 올 상반기 중에 대구 2공장을 완공하고 전체 생산규모를 150MW로 확대할 계획이다.

미리넷솔라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1조 2천억원을 추가로 수주한다는 목표를 잡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누적 수주액을 2조 2천억여 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매출도 2천억여 원, 영업이익율 15~20%를 목표로 잡고 본격 수출에 나선다. 유럽, 아시아 지역의 신흥 태양광 보급 국가들과 오바마 정부가 출범한 미국 그리고 중동, 아프리카 등이 올해 해외 수주 전략 지역이다.

미라넷솔라 관계자는 "급팽창하는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 시설 투자를 확대해 오는 2010년 300MW로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GW급 능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일, 대구에서 열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대경권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세미나'에 참석한 이상철 미리넷솔라 회장은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추진하는 그린뉴딜 정책 등 해외 태양광 산업 동향에 귀를 기울여 이에 대해 국내기업들의 철저한 마케팅 대비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미리넷솔라는 모회사인 미리넷과 함께 올해 북미 시장에 태양광 모듈공장을 세우고 북미 등 신규 시장에서 대규모 판로를 개척해나갈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