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철강협회, 경제단체 최초 VP도입 실행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철강협회, 경제단체 최초 VP도입 실행

기사입력 2009-04-29 12:20: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철강협회(회장 정준양)는 실행중심의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 경제단체로는 처음으로 VP(Visual Planning)를 도입하여 시행중이다.

철강협회는 이번에 실행중심의 협회 위상구축을 위해 열연, 후판의 수업업체 니즈에 대한 수요조사,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등 총 14개 도전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 중에 있으며, 각팀별 일상업무에 대해서도 VP를 시행하고 있다.

회원사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원사들이 원활하게 경영활동을 하도록 돕는 것이 주목적인 협회는 이번 VP 도입을 통해 수행하는 모든 사업을 보드를 통해 보이게 하며, 회원사가 필요로 하는 사업을 계획적으로 추진하여 철강산업 발전 및 회원사 발전에 일조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3월부터 VP를 실시하고 있는 홍보팀 관계자는 "매일 아침마다 팀원들이 모여 업무를 점검하고, 코칭을 받음으로써 일에 대한 효율성이 매우 높아졌으며, 특히 예전에는 다른 팀원이 하는 일들을 잘 몰랐는데 정보공유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업무도 이해하여 회원사들의 요청하는 내용을 보다 잘 처리하게 됐다"고 말했다.

VP는 업무를 드러내어 조직원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에서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가치 있는 일을 우선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철강협회가 VP를 전면 시행하게 된 것은 회원사의 니즈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여 실행 중심의 철강협회로의 변신을 기함으로써 회원사 요구수준을 보다 잘 충족시키는 철강협회로 거듭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강협회는 회원사가 요청할 경우 VP에 대한 자료와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