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의 유압제품을 생산공급하는 ENERPAC(한국 엑츄언트(주))이 2009한국기계전에서 XVARI PUMP와 고압펌프 ZA4T 시리즈를 공개했다.
지식기반의 새로운 산업시대의 도래와 함께 세계시장의 판도와 급변하는 국내사업환경의 니즈를 파악해 신제품개발, 철저한 품질관리, 빈틈없는 사후관리를 모토로 유압공구 및 관련장비와 시스템시장에서 글로벌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ENERPAC은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1988년 한국시장에 진출,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각종 유압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는 업체다.
ENERPAC 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XVARI 펌프는 높은 토출량과, 더욱 보강된 안정성, 2개의 페달을 이용한 인간환경공학적 디자인은 물론 시간 단축 효과로 생산성을 높이는 데 공헌하고 있으며 정확한 컨트롤에 의한 오일 공급과 닫힘장치로 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대변한 제품이다.
견고하게 제작된 신제품 ZA4T 시리즈는 혁신적인 고압펌프로 10,000~11,600psi (700 ~800bar)의 단·복동 실린더가 내장된 모든 토크랜치를 위해 제작됐다.
ZA4T 2단 펌프는 표준 열교환기, 공기조절필터, 루브리케이터, 투명게이지 눈금을 장착, 방폭설비가 요구되는 작업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열교환기는 작동유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내장된 압력릴리프 밸브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입력설정을 제공하는 데 ZA4T 시리즈 펌프는 1 또는 2 갤론(4리터 또는 8리터) 용량의 오일탱크를 가지고 있다.
양준환 대표는 "현재 사업부서를 ENERPAC과 Power Packer로 재편, 운영중에 있으며 국내 유압시장에서는 초고압 유압공구에 관한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고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정직과 원칙, 전 사원의 프로화를 모토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영건기자 ayk2876@da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