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센터(GSTC, 소장 이원영)는 지난 19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2010년 제1차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도내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생명공학, 에너지, 자동차·기계 등 도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경쟁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산업 기술개발사업과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기술에 집중 투자하여 신속하게 사업화하는 수익창출형의 ‘기업주도 기술개발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는 기술개발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참여 기관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법, 2010년도 새로 변경된 사업관련 규정 및 기타 유의사항 등에 대한 설명과 경기도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술닥터사업’도 소개됐다.
한편, 2010년도 1차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의 지원금은 총 101억 원으로, 전략산업 기술개발사업(산업기술 분야)의 경우 연간 최대 3억 원 까지(3년 이내), 기업주도 기술개발사업(산업혁신클러스터 기술개발사업)의 경우 지원 대상 연간 최대 2억 원까지(2년 이내) 지원될 예정이다.
전략산업 기술개발에 연간 3억 지원
기사입력 2010-03-21 01:22:25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