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클라우드로 IT비용 최대 90% 절감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클라우드로 IT비용 최대 90% 절감

기사입력 2010-08-07 08:01: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클라우드로 IT비용 최대 90% 절감
광화문 사옥 6층에서 열린 KT 클라우드 사업 설명회에서 클라우드추진본부 서정식 상무가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산업일보]
KT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IT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내놔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클라우드추진본부 주관으로 사업 설명회를 열고,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출시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전략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가상화 등의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으로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등 IT자원을 빌려 쓰고 사용한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KT에 따르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할 경우 기업의 IT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서버 기반 IT시스템을 직접 구축할 경우 평균 30일 이상 걸렸던 것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서는 간편한 인터넷 신청으로 당일 구축이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서비스 사용량에 따른 IT자원의 자동할당, 이용현황 모니터링 등으로 효율적인 시스템 운용도 함께 지원한다.

기업용 서비스도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KT는 연말에 IaaS 및 DaaS 서비스를 출시하고, 내년 2분기 중 PaaS(설명 5) 서비스 상용화에 들어갈 방침이다.

이렇게 되면 기업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져 맞춤형‘스마트 워킹’도입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KT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과 그린IT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KT는 이날 전략 발표에서 범용 하드웨어에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장비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해외업체에 의존하고 있는 하드웨어 투자비를 획기적으로 줄여나간다는 계획을 내놨다.

절감된 비용은 관련 소프트웨어의 국산화를 위한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충남 천안시 목천읍에 들어설 CDC는 서버 집적도가 기존 IDC에 비해 50배 이상 개선될 예정이며, 전력효율도 2배 이상 높아져 탄소배출량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