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내 및 해외 건축자재, 인테리어를 망라한 국제적인 건축박람회인‘2010서울국제건축인테리어전’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일정으로 서울 강남 코엑스 A홀(구 태평양홀)에서 개최됐다.
홈덱스는 2010년 상하이엑스포의 주관사인 World Expo Group을 비롯해 두바이, 카자흐스탄, 상하이, 베이징의 세계적인 유명건축박람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해외바이어와의 연결을 지원하게 된다.
국내 및 해외의 우수 건축자재, 인테리어, 조명, 리모델링, 전원주택, 조경, DIY 등 건축 인테리어분야 전반적인 제품을 전시한 이번 박람회는 최근의 친환경 주택과 현재 건설, 건축의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건축은 이제 단순한 주택이 아닌 지구 건강, 환경, 건축으로 그 범위를 넓혀 발전하면서 에너지 절감 건축자재 및 건설 공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환경 친화적인 건설 건축 인테리어'라는 주제로 현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조에 부응한 에너지절감 건축기자재와 신기술을 비롯하여 친환경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와 관련 제품이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국내 업체뿐 아니라 홈덱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 미주, 중국, 일본 등의 해외 업체들도 대거 참가, 국제적인 행사로 치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