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IMEX 2010 우수참가기업] 우양이엔지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IMEX 2010 우수참가기업] 우양이엔지

집진기 시장 ‘부동의 1위’ 고수

기사입력 2010-10-18 08:30: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IMEX 2010 우수참가기업] 우양이엔지

[산업일보]
먼지, 냄새 등을 제거하는 집진기 전문 제조업체인 ㈜우양이엔지(대표 강신기/이하 ‘우양’)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을 기울인 결과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 수출행보를 이어가면서 거침없는 질주를 하고 있다.

‘기술혁신분야 2009년도 경기도중소기업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우양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에 대처할 수 있는 대기오염방지시설과 실내환경 개선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소형 집진기부터 중·대형설비는 물론 청소기, 환경장비, 산업용 필터까지 공급하고 있다.

95년 설립된 우양이엔지는 우양엔지니어링으로 설립돼 2001년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 2004년에는 중국 상하이 지사인 한국우양환보기술유한공사를 설립, 제품 수출의 교두보를 구축했다.

회사 설립초기, 산업용 집진기를 국산화해 수 입제품 가격을 50% 이상 떨어뜨리며 한 해동안 1천여대의 집진기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하는 등 수입대체 효과를 통해 외화유출 방지에 일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당시에는 일본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했지만 외국제품 선호업체들을 대상으로 무상 대여를 통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구매토록 하는 공격적 마케팅을 벌인 결과 매년 25∼30%의 매출 신장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국내 규격화된 집진기시장에서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부동의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우양의 내부포집형 집진기 및 테이블 일체형 집진기는 기술품질원의 품질 인증 획득과 특허청 특허등록을 보유함으로써 동종업계에서 다방면에 품질우위를 선점하고 있으며 이러한 특허, 실용신안의 검증된 기술력과 표준화된 소형 집진기의 제품 특화성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공략 및 세계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했고 독일, 미국 기업들이 선점한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등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잰걸음을 지속하고 있다.

이미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베트남 싱가폴 등 동남아시장에서도 품질력을 인정받으면서 수출비중 또한 높은 분포를 차지하고 있다.

[KIMEX 2010 우수참가기업] 우양이엔지
강신기 대표.

강 신기 대표는 “오직 한길만을 고집해 달려 온 결과 외국 업체가 들어와도 자리를 붙이지 못해 퇴출하고 있다”며 “이는 양질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관련기술을 축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내년에는 그동안 주 판매지역이 충청이북지역에 국한돼 있던 만큼 대구에 공장을 신설, 이남 지역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강 대표는 “집진기 사업의 핵심은 작업장에 적합한 필터의 재질과 면적, 바람의 양이 조합이 되었을 때 발휘될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는 만큼 특정 부품에 대한 핵심기술이 아닌 조화를 이룬 엔지니어링 기술이 필요하다”면서 “해외브랜드와는 전혀 뒤지지 않는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국내기업들이 우양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 같다” 고 진단했다.

한편 우양은 2004년도 산업자원부(현 지식경제부) 우수자본재개발 유공기업 표창에 이어 2008년 12월에는 신기술 실용화 유공기업으로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