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샌드빅(주) 코로만트, 하반기 신제품 발표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샌드빅(주) 코로만트, 하반기 신제품 발표

끊임없는 연구 의지와 기술력 제품에 그대로 녹아

기사입력 2010-10-20 13:42: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샌드빅(주) 코로만트, 하반기 신제품 발표


[산업일보]
한국 샌드빅(주) 코로만트(이하 ‘샌드빅’)는 10월 19일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한국 샌드빅 코로만트 본사에서 하반기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독자적 기술력을 선보였다.

공구 개발에 있어 소비자가 직면한 문제를 먼저 생각하고 연구하는 샌드빅만의 끊임없는 연구 의지와 기술력이 이번 신제품에 그대로 녹아 있다는 게 회사관계자의 설명이다.

샌드빅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HRSA 및 티타늄용 선삭 형상과, CoroThread 266 C 형상, CoroMill 325 나사 휠링 공구, CoroMill 170 기어 밀링용 정밀 커터, 새로운 밀링 재종인 GC1040 등의 품목이다.

이날 안원태 기술이사는 “비싼 다이아몬드 원석도 세팅이 중요하듯 절삭기도 인서트가 중요한 부분이다”며 “오랫동안 사용하면 흔들릴 수 있는 데 이번 신제품은 정밀도를 높여 흔들림을 최소화 한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안 이사는 “나사 가공에 있어 Modified Flank infeed, Radial infeed, Incremental infeed와 같이 3가지 방식으로 가공된다”며 “Rafid infeed 방식이 현재 산업현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V형상의 방법이지만 진동과 고열이 발생하는 단점을 갖고 있고 공구수명과 칩 콘트롤의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만큼 Modified flank 방식을 일선 현장에 전파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적화 된 선삭가공 제공
샌드빅은 항공 우주산업의 엔진 부분이 내열강으로 형성돼 있는 점을 감안, 애열강 전용의 칩 브레이킹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HRSA 및 티타늄용 선삭형상’의 경우 발전용 가스터빈과 석유 및 가스, 의학 부문에 이르기까지 내열강 범위가 산업 현장에 넓게 확장된 형태를 보이면서 가공 조건별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6종의 새로운 형상으로 내열합금과 티타늄의 황삭 및 사상 선삭 가공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새로운 형상은 연속 절삭과 단속 절삭 모두에서 생산성을 증대하고 1등급 공정 안전성을 확보, 표면 품질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6종의 새로운 인서트 형상은 뛰어난 침 컨트롤 능력과 낮은 공구 압력으로 0.2~10mm(0.008~0.393인치)의 절삭 깊이를 가공할 수 있다.
4종의 형상은경확삭과 사상 작업에서 중간에서 얕은 절삭 깊이를 가공하는 데 사용되며 더 강력한 2종의 형상은 황삭과 경황삭 작업에 더 깊은 깊이를 가공하는 데 이용된다.

칩 조정·제어로 가공안정성 극대화
가공 안정성을 증대시킨 CoroThread 266 C형상은 저탄소 및 저합금강에서 더 오래 무인 연속 가공이 가능하도록 칩 컨트롤 능력을 극대화 했다.
내경 나사 가공에서는 효율적인 칩 배출이 연속 가공에 필수적인데, 새 인서트는 팁 근처에 칩 포머가 있어 가공 안정성을 극대화하도록 칩을 조정 및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C 형상 인서트는 외경 나사가공은 GC1125 재종, 내경 나사 가공은 GC1135 재종으로 제공된다.
안 이사는 이와 관련 “나사가공은 소재에 말리고 롱칩이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인서트 상부에 칩을 콘트롤 할 수 있는 타워를 설치, 칩을 제어하고 공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6개의 인서트 채택, 한번에 가공
CoroMill 325 나사 휠링 공구는 황삭 스톡에서 다양한 고정밀 스크류와 임플란트를 고속으로 생산할 수 있고 다양한 자동 선반 유형과 호환된다.
나사 휠링은 난삭재로 된 길고 가는 가공물로 나사를 가공하기 위한 빠르고 정확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방법은 생산성 증대와 셋업 횟수 단축, 사상 처리 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뛰어난 칩 컨트롤과 함께 기존 공구 대비 공구 수명 증대 등 기존의 단일 지점 나사 가공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게 특징이다.
새로운 나사 가공방식으로 여러개 날로 구성, 선회하면서 가공하기 때문에 한번에 나사 가공을 마칠 수 있도록 뛰어난 안정성과 성능을 구현한 제품이다.

한국샌드빅(주) 코로만트, 하반기 신제품 발표
한국샌드빅(주)코로만트 안원태 기술이사가 신제품 발표회에서 가공시연을 펼친 뒤 특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작업 사이클 크게 단축
풍력산업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CoroMill 170 기어 밀링용 정밀커터는 모듈 범위 12~22 대형 기어를 위한 고성능 커터이다.
샌드빅의 최신 재종과 함께 이 커터는 기어 가공시간을 단축하고 후속 작업을 최소화 했다.
정밀도와 안정성을 요구하는 내경이나 외경 기어의 황삭에 사용되며 황삭 작업 시 인서트 타입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이클 시간을 158분에서 113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 연간 1,607시간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 장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밀링 재종인 GC1040은 선박이나 장치산업의 밸브류와 일반엔지니어링, 에너지, 화학, 염분이 높아 내부식성이 높은 SUS 재질을 사용하는 해양산업 등 상당히 까다로운 오스테나이트 스테인리스 및 듀플렉스 소재의 가공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날카로운 절삭날과 낮은 절삭 부하, 느린 마모 속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GC1040 재종은 어려운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가공을 보장하고 있다.
사상 가공과 중삭 가공에서 소직경 직각 밀링을 위한 최상의 선택으로 불안정한 조건에서도매우 안정적이며 무인 생산에서도 최적의 안전성을 갖춘 제품이다.

높은 안정성과 경제성 제공
대부분의 공정에 있어 강한 강성을 보이는 샌드빅은 사이클 주기 단축과 내마모성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이날 시연과정을 통해 나사가공 방식에 따라 칩 콘트롤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 줘 판단하는 데 용이했다.

보다 향상된 가공력으로 무장한 이번 신제품은 항공우주산업분야와 풍력산업 등 산업 전 분야에 높은 안정성과 가공 경제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 가공산업시장에 다시 한번 샌드빅의 기술적 우위가 점쳐지고 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