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제조업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컨퍼런스가 'Automation World 2012' 전시 기간에 대거 열릴 예정이어서 산업계 종사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그동안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만한 전시회나 컨퍼런스가 부재한 실정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우선 산업자동화의 화두인, AUTOMOTIVE,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팩토리, 디지털플랜트, PA 등 총 5개 테마로 진행되는 '오토메이션 컨퍼런스'는 최슨 트렌드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특히 산업잔동화 업계 내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와 초청강연, 제어이론연구회 튜토리얼, 논문발표 형식으로 열리는 '제어/로봇/시스템학회 학술대회'는 눈여겨 볼만하다.
이와 함께 CAD/CAM, Cloude, 그래픽솔루션 동향을 엿볼수 있는 '코리아 그래픽스 월드', ABB코리아, 지멘스, 한국에머슨 등 오토메이션월드 참가업체들의 '신기술/신제품 설명회'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KS표준 산업통신망 기술의 오늘과 내일에 대한 '산업용통신망 에너지 세미나', 로크웰오토메이션, 오므론, ODVA에서 전하는 'Ethernet & IP Seminar', 삼성 SDS, 한국하나웰 등 빌딩제어기술 선두기업의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 기술 강연회'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