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벤처·중소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확대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벤처·중소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확대

기사입력 2013-06-08 00:07: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정부와 공공기관은 벤처·중소기업의 초기 판로개척을 위해 ‘첫번째 고객’이 되어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사실 뛰어난 기술력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한 벤처·중소기업은 홍보와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초기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따라 IT 융합제품 및 부품·소재 등 미래유망산업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한다.

공공조달로 구매한 제품은 나라장터 온라인 종합쇼핑몰에 등록해 홍보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벤처·중소기업 창조경제 주역화…글로벌 진출 강화

주식시장(코스닥, 코넥스 등), M&A 관련 규제도 완화해 벤처 캐피탈 등 민간 투자자들이 벤처·중소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창업, 성장을 꿈꾸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세계적 수준의 컨설팅과 네트워크 연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협소한 국내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시작부터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할 방침이다.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대·중소기업은 성과공유제 등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하고 공정하게 분배하는 문화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특히, 납품단가 부당인하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원가절감형 공동협력 사업 등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력난을 겪고 있는 벤처·중소기업의 필요 인력을 사전에 조사하고 교육해 취업과 연계시켜주는 ‘인력공동관리’ 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