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ABB CEO로 Ulrich Spiesshofer 임명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BB CEO로 Ulrich Spiesshofer 임명

산업자동화 사업본부 총괄, Joe Hogan 후임으로 선임

기사입력 2013-06-19 08:45: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BB CEO로 Ulrich Spiesshofer 임명
[산업일보]
ABB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산업자동화 사업본부(이하 ‘DM’)를 책임지고 있는 울리히 스피어스호퍼(Ulrich Spiesshofer)를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로 임명했다. 그는 조 호간의 뒤를 이어 9월15일부터 CEO를 역임하게 되며, 조 호간(Joe Hogan)은 몇 달 동안 이사회의 상임 고문를 맡게된다.

스피에스호퍼는 2005년 ABB 경영진에 합류했고, 2009년 산업자동화 사업본부 총괄로 임명됐다. 그는 ABB의 사상최대 인수였던 Baldor통합을 이끌었으며, 유기적 무기적 방법으로 사업본부 매출을 두배로 성장시켰다. 모터 및 드라이드에서의 끊임없는 실행 및 수익성있는 성장과 더불어, 로봇 사업의 전환을 통해 이윤을 증대시켜왔다.

ABB 회장 후버르투스 본 그륀베르크(Hubertus von Grünberg)는 “ABB는 역량있는 인재를 개발해왔다. 새로운 CEO가 내부인사에서 임명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신임 CEO 는 포트폴리오에 대한 깊은 지식과 견고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울리히는 ABB전략 구축과 실행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왔고, 성공적인 대형 인수로 벤치마크되는 발도르 통합에서 핵심 멤버였다”고 언급했다.

스피에스호퍼는 유기적 성장과 인수에 기반해 DM내에서 다른 사업확장에 착수했다.

이러한 활동은 시장보다 산업자동화 사업본부(DM)이 더 빠르게 성장하고, 지역적으로 비즈니스가 균형을 이루는 것과 더불어 e-모빌리티와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와 같은 새로운 사업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했다.

계획된 Power One社 인수를 통해 ABB는 태양광 인버터 부문에서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자로 부상했다. DM 총괄을 위한 후임 발표는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CEO 조 호건은 “울리히는 ABB및 외부에서 성공적으로 축적해온 탄탄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DM내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왔다. 그의 지대한 기여와 팀 중심의 협력으로 ABB중기전략은 놀랍게 진전되고 있다”고 말했다.

산업자동화 사업본부 총괄 이전에, 스피에스호퍼는 ABB의 모든 부서와 긴밀하게 활동하는 전력및 자동화 사업에 걸친 전략개발 및 실행을 이끄는 사업개발(Corporate Development)의 책임자였다.

여기에는 인수 합병과 기술벤쳐 형성을 위한 ABB 로드맵이 포함돼 있으며, ABB 운영 효율 및 조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글로벌 경제위기의 지난 수년에 걸쳐 진행된 비용절감 프로그램의 기초를 세웠다.

스피에스호퍼는 “조 호건이 쌓아온 성공 속에, ABB를 이끌고 고객에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허락돼 흥분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동료 경영진 및 모든 전체 ABB임직원 팀과 함께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우리가 함께 내실있는 성장과 회사의 끊임없는 실행을 주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ABB에 합류하기 전, 스피에스호퍼는롤란트 베르거 전략 컨설턴트에서 3년, A.T 커니 경영 컨설턴트에서 11년간 근무하며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사에서 유럽, 아시아 및 미국에서 오일 및 가스, 텔레콤 및 자동차를 포함한 산업의 성공적인 사업 컨설팅을 구축했다. 그는 독일의 슈투트가르트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와 공학 석사 학위와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