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엔텍, 에너지의 날 행사 참가…‘컴투게더’ 시연
조명의 기자|cho.m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엔텍, 에너지의 날 행사 참가…‘컴투게더’ 시연

동일 환경 PC 대비 70% 전력 감소 효과 입증

기사입력 2013-08-23 15:04: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엔텍, 에너지의 날 행사 참가…‘컴투게더’ 시연


[산업일보]
가상화 솔루션 전문기업 엔텍(www.en-tech.co.kr)은 지난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시민연대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 ‘컴투게더’ 시연을 통해 절전형 제품임을 증명했다.

우리나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 이후, 에너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에너지 확보를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8월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제정,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소등, 에너지 절약 체험부스, 탄소제로 푸드코트, 별빛 음악회, 에너지 국민 댄스 등 다양한 행사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됐다.

엔텍은 1대의 PC로 최대 4 명까지 쓸 수 있는 컴투게더 시연대를 에너지 절약 체험부스에 설치해 제품의 장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4인 환경에 맞춘 4대의 PC와 컴투게더 4인 시스템을 각각 구축하고 PC에 소요되는 전력량을 눈으로 확인 가능하게 한 것.

시연 결과 4인 PC는 월간 372KWh의 전력을 써 약 6만3,000원 가량의 전기요금이 나오는 것으로 계산됐지만, 컴투게더는 113KWh의 전력을 써 1만9,000원으로 70%의 전력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절력 절감 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었던 것은 컴투게더의 가상화 솔루션 기술 때문. PC가 쓰지 않는 잉여자원을 분산하는 기술로 1인 1PC 환경을 구성하지 않아도 1대의 PC로 최대 4명이 게임, 문서, 동영상 감상 등이 가능하다.

이같은 특징으로 컴투게더는 PC 사용량이 많은 가정은 물론이고 PC를 대규모로 써야 하는 학원이나 콜센터 등에 적합한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엔텍 마케팅실 홍지욱 실장은 “극심한 무더위와 전력난으로 전력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사실”이라며 “성능도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효율성도 빼놓을 수 없다. 컴투게더는 성능과 효율성, 실속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를 통해 컴투게더의 메시지가 관람객들에게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