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큐, IWATSU LabelMeister EM-250W 도입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큐, IWATSU LabelMeister EM-250W 도입

산업용 디지털 라벨 인쇄기 제1호기

기사입력 2013-08-28 10:2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큐, IWATSU LabelMeister EM-250W 도입

[산업일보]
인쇄작업의 현장에 있어서 일상적으로 바뀐 DTP환경의 현저한 변화는 인쇄공정의 간별화와 무한한 인쇄표현, 디자인을 가리지 않는 재현력이 인쇄기에 요구돼 왔다.

라벨의 이미지를 뛰어넘는 색 재현력과 표현력으로, 라벨인쇄를 이노베이션한 제품 IWATSU LabelMeister EM-250W 1호기가 국내 도입돼 관련 업계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IWATSU LabelMeister EM-250W 1호기 도입의 주인공은 정보기술과 유통을 융합해 21세기 신개념 유통기업을 지향하는 ㈜인큐(대표 이광천)이다. IWATSU LabelMeister 장비는 디지털 제판기, 디지털 라벨 인쇄기, UV-LED Plotter 관련 기계를 공급하고 있는 건설상역㈜(대표 김유태)에서 공급했다.

현재 ㈜인큐는 생산자부터 소비자에게까지 편리하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클루코드(Cluecode)’서비스를 개발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클루코드란 2차원 Dot Code를 이용한 정품 인증(위,변조 방지) 시스템으로 다양한 방법(기존의 홀로그램, 파괴봉인라벨, VOID라벨)과는 다른 방법으로, 인쇄기술과 IT를 접목하여 보안을 높인 라벨과 그 응용 시스템을 말한다.

클루코드는 지금까지 정품인증시스템과 비슷하지만 또 다른 차원의 시스템이다. 스테가노그래피라는 암호화, 복호화 기술을 경제적인 2차원 형태의 도트 패턴으로 구현해냈다.

이광천 ㈜인큐 대표는 "디지털 라벨 인쇄기인 IWATSU LabelMeister EM-250W는 지난해 열린 KIPES 2012(국제인쇄산업전시회)에서 처음 봤으며, 비즈니스 모델 이윤 창출을 위한 준비를 꾸준히 해왔다. 또 도입을 위한 검증을 위해 거의 1년 동안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도입을 계기로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디지털화로 작업공정의 간소화, 원가절감, 손실지나 폐기물에 의한 환경오염절감, 모든 과제과 해결된다. 또 백색잉크 유닛을 장착한 IWATSU LabelMeister EM-250W는 5색 인쇄가 가능하며 표현할 수 있는 색채를 충실하고 선명하게 재현하며, 고품질 인쇄가 실현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