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고령친화 제품 전시회 ‘2013 액티브에이징 코리아’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고령친화 제품 전시회 ‘2013 액티브에이징 코리아’

기사입력 2013-08-29 10:08: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고령친화산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3 액티브에이징 코리아(2013 Active Aging Korea Exhibition & Symposium)’를 일산 킨텍스에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전시회 첫날인 29일에는 ‘2013 액티브 에이징 국제심포지움’이 열려 국내‧외 유명 석학과 전문가들이 활기찬 고령사회 및 고령친화제품의 기술발전 동향 등 고령친화산업발전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쳐지고 고령친화용품 및 의료기기 전시회에서는 ‘고령친화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중소기업 제품이 선보인다.

이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 및 고령소비자에게 고령친화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국내 제품의 경쟁력을 알리고 시장 확대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령자들을 케어하는 실버케어 로봇 산업관련 첨단제품들을 소개하는 실버로봇 미래관을 선보여 미래산업으로의 청사진을 제시할 전망이다.

또한,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 노후설계 정책홍보관 및 보조기구 홍보관을 마련해 국내 고령자 관련 정책 및 제품의 동향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3 액티브 에이징 국제심포지움’에서는 일본 복지대학 콘도카츠노리 교수, 호주 시드니대학 로빈채프만 교수, 서울대 한경혜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고령친화제품 기술 트렌드와 향후 과제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된다.

일본 복지대학의 콘도카츠노리 교수는 일본의 활기찬 고령사회를 실행하기 위한 사회적 환경개선에 대해 소개하고, 호주 시드니대학의 로빈채프만 교수는 고령화에 따른 호주정부의 고령자 케어시스템에 대해 열정적이고 인상깊은 기조연설을 펼친다.

서울대 한경혜 교수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를 계기로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국가사회 시스템 전반을 새로운 21세기형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인생 2모작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준비 필요성을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엑티브에이징 코리아 부대행사에서는 고령자관련 제품 설명회, 국내외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 어르신 생애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해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은 환영사에서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나라인 만큼, 노인 소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뒷받침하는 고령친화산업을 적극 육성해 미래성장산업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