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리드 엣지 월 단위 구매방식으로 제공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라이선싱 모델 제시??? 비용 효율성 향상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자사 3D CAD 솔루션인 ‘Solid Edge®(이하 솔리드 엣지)’를 월 단위로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각 기업들은 프로젝트와 예산에 맞는 라이선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생산성 증대, 시장 출시 기간 단축과 소유 총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CIMdata의 컨설팅 담당 켄 버스프릴(Ken Versprille) 박사는 “업계에서 비용 효과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CAD 솔루션으로 알려진 솔리드 엣지를 월 단위 구매방식(Subscription model)으로 구입할 수 있어 유연성이 높아져 특히 낮은 운영비용을 유지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이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솔리드 엣지의 월 단위 가입형 라이선스는 솔리드 엣지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4가지 버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월 단위로 갱신할 수 있다. 유연성이 더해진 이번 모델은 기업들이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고 필요한 기간에만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어 운영비용 관리도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회사인 에디슨2(Edison2) CEO 올리버 쿠트너(Oliver Kuttner)는 “우리는 최근 출시된 솔리드 엣지 월 단위 구매방식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며 “이 모델이 제공하는 유연성을 통해 엔지니어링 자원을 확장하면서 자금운용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설계 부품을 수정하는 엔지니어에게 솔리드 엣지 제공으로 생산공정을 앞당기거나 또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만 일하는 인턴들에게 낮은 비용으로 전문 CAD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벤더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등의 효과를 얻었다”고 전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카스텐 뉴베리(Karsten Newbury) 수석 부사장은 “다른 가입형 모델과는 달리 솔리드 엣지 가입자들은 특정 기간을 채워야 하는 모델로부터 자유롭다”며 솔리드 엣지는 이미 사용하기 쉽고 빠르며 이기종 CAD 패기지와의 호환이 뛰어난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는 솔리드 엣지를 이제 기업의 규모와 예산과 상관 없이 다양한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솔리드 엣지는 강력한 전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세계에 약 50만개의 라이선스 시트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솔리드 엣지 월 단위 구매방식은 전문 CAD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면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유지한다. 또한 모든 구입 옵션에 대해 지멘스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동일한 전문 사용자 지원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힌편, 이번 솔리드 엣지 월 단위 구매방식은 미국, 영국, 일본에서 우선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