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팩, 덴마크 막 여과업체 DSS 실케보르 A/S 인수
탄소 및 물 발자국, 운영비 동시 절감 가능한 솔루션 제공
테트라팩이 유제품 막 여과(Mmbrane Filtration) 기술 부문의 유럽 시장 선도기업인 DSS 실케보르 A/S(DSS Silkeborg A/S)를 인수했다.
덴마크에 본사를 둔 DSS 실케보르 A/S(이하 DSS)는 2000년에 설립됐으며 역삼투압, 나노여과, 한외여과, 정밀여과 기술을 응용한 유제품용 막 여과 시스템 개발부터 설계‧판매‧제작‧설치까지 유제품 막 여과 전 과정의 서비스가 가능한 기업이다. DSS의 강점은 분리 공정, 수처리, 유제품 생산 부문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우유와 유장 이용률 극대화 기술에 있다.
DSS 공동설립자 겸 상무이사 닐스 오스터란트(Niels Osterland)는 “DSS는 유제품 분야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다국적 기업 테트라팩의 주요 일원이 됨으로써 전 세계 유제품 산업부문에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팀 하이(Tim High) 테트라팩 가공시스템 부문 수석부사장은 “DSS 인수로 테트라팩의 막 여과 기술 분야의 전문성이 강화돼 유제품‧치즈‧유장은 물론 기타 음료와 즉석식품을 생산하는 고객사들을 위한 가공 솔루션을 보다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이어 “DSS의 전문성과 테트라팩의 에너지‧폐기물‧폐수 경감 기술이 결합으로 고객사의 탄소 및 물 발자국과 운영비를 동시에 절감할 수 있는 가공 솔루션의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DSS는 덴마크 실케보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존 경영진을 유지하며 테트라팩의 치즈‧파우더 사업부로 편입될 예정이며, 기존 영업망은 테트라팩의 글로벌 영업 조직에 의해 보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