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절삭공구 전문기업인 세코툴스가 EPB 5600 열박음 홀더 제품군을 더욱 확장했다.
세코툴스는 열박음 홀더 제품군에 Safe-Lock™ 시스템을 채용해 원통형 생크 절삭공구의 공구빠짐 방지 기능을 갖춘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에 따라 공구 수명이 연장되고 신뢰성이 향상돼 티타늄 및 특수 합금과 같은 고경도 재질을 가공하는 황삭 밀링을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됐다.
EPB 5600는 기존의 DIN 타입 열박음 홀더에 비해 클램핑력과 강성이 더 높으며 런 아웃은 3xD에서 3μm로 동일하다. 특히 클램핑력은 평균적으로 동등 사양의 DIN 홀더보다 33% 더 강하다. 이처럼 강한 클램핑력과 Safe-Lock 시스템이 결합된 EPB 5600을 사용하면 공구 이탈을 방지할 수 있고 깊은 절삭깊이와 빠른 테이블 이송을 통해 금속 제거율을 높일 수 있다.
Safe-Lock 시스템에는 열박음 공구 홀더 내경에 드라이브 핀이 있다. 이 핀은 절삭공구 원통형 생크의 나사 홈과 결합돼 극도의 가공조건에서 공구가 척으로부터 빠지는 것을 방지한다.
세코툴스 담당자는 “티타늄합금의 가공 시 최상의 성능을 얻으려면 최적화된 인선 보호 기능이 있는 Jabro® HPM JHP770 솔리드 초경 엔드밀과 EPB 5600을 결합하는 것이 좋다”며 “필요할 경우 모든 표준 Jabro 제품은 요청에 따라 Safe-Lock 생크 옵션으로 제공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