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의 BI 플랫폼 벤더 선정
14개 기능적 영역에서 ‘긍정적인 등급’ 받아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최고의 BI플랫폼 벤더로 뽑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BI 스코어카드(BI Scorecard)가 BI 플랫폼에 대한 14개의 제품 역량을 평가한 결과 자사가 최고의 벤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연속 3년 최고의 벤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BI 스코어카드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14개 기능적 영역에서 ‘최고(Excellent)’ 또는 ‘우수(Good)’ 등급을 받은 유일한 벤더이며, 14개 영역 중 8개 영역에서 ‘최고(Excellent)’ 등급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모바일 BI 영역에서 유일하게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고, 사용편의성 및 시각적 통찰력 영역에서 BI 플랫폼 벤더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관리 및 아키텍처 영역 모두에서 유일하게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BI 스코어카드는 BI 벤더들의 선두제품들에 대해 약 300개의 기준으로 주요한 기능적 영역을 객관적 방식으로 평가하고, 특징 영역에서는 10~25개의 세부적인 특징들을 면밀히 검토한다. 평가 후 도출된 요약 점수는 각 영역의 가중 점수를 기반으로 매겨지게 된다.
BI스코어카드 설립자인 호슨(Howson)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14개 기능적 영역에서 최고 또는 우수 등급을 받은 유일한 벤더이며, 14개 영역 중 8개 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가장 많이 받았다는 사실은 이 회사가 BI 플랫폼 아키텍처에만 집중하며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폴 졸파가리(Paul Zolfaghari) 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모든 중요 영역에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가장 포괄적인 BI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BI 스코어카드의 평가에 매우 만족한다”고 소각을 밝혔다.
이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은 보안성, 확장성이 뛰어나며 엔터프라이즈 BI 가버넌스 특징과 셀프-서비스 기반의 시각적 데이터 디스커버리가 결합된 제품으로 민첩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 우리는 데스크톱, 웹, 모바일과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방식을 통해 개인 데이터부터 빅데이터까지 가장 까다로운 정보에서 발생하는 과제를 해결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