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구소 강석봉 소장(왼쪽)이 ‘제4회 소재이야기 공모전’ 수상자인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고민경 학생(오른쪽)을 찾아가 상장을 전달했다.
[산업일보]
재료연구소(소장 강석봉)는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4회 재료연구소 소재이야기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1학년 고민경 학생 등 2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강석봉 소장은 지난 16일 직접 해당학교를 찾아가 대상 수상자인 고민경 학생에게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상장을 전달했다.
대상 수상자인 고민경 학생은 ‘화재로부터 얻은 나의 꿈, 단열소재’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단열소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함께 다양한 소재 종류에 대해 소개하고 관련 연구를 하는 것이 꿈이라 밝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강석봉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이공계 및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재 과학문화 대중화를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중고등학생 449명이 참가했으며, 재료연구소는 1차와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