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R/FDR 시리즈
[산업일보]
오토닉스(대표이사 박환기)가 기존 플랫형, 원형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광화이버 케이블에 설치가 편리한 직각형을 새롭게 추가 출시하고, 광화이버 케이블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직각형 광화이버 케이블 ‘FTR/FDR 시리즈’는 한 쪽에 너트를 고정할 수 있는 형상으로 설치가 간편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더욱이 다수의 멀티 코어를 클라드가 감싸고 있는 유연형 광화이버 케이블(R1)을 적용, 굴곡에 따른 광량 변화가 적어 굴곡이 많은 장소에도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며, 배선 정리 역시 깔끔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오토닉스의 광화이버 케이블은 Top/Side/Flat/Top+Side View 등 다양한 검출 방향 선택이 가능한 플랫형 FD/FT/FL 시리즈, 사이드뷰 타입으로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용이한 원형 FDCSN/FTCSN 시리즈,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직각형 FTR/FDR 시리즈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오토닉스 담당자는 “플랫형, 원형에 이어 직각형까지 다양한 광화이버 케이블 라인업을 갖춤에 따라 광화이버 센서 앰프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래 외산을 대체하고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