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성장률 하향세 지속 전망
페루 정부 구리 수출량 확대의지
23일 전기동은 장초반 부터 미국장까지 하락세를 유지하였으나 미국의 12월 경기 선행지수가 상승하면서 숏커버가 급격히 이뤄졌다. 하지만 7300대의 차익매물이 쏟아지면서 7200대까지 하락했다.
중국의 1월 제조업 PMI잠정치는 전월 대비 0.9%하락한 49.6을 보여 6개월 만에 처음으로 50을 하회했다. VTB Capital의 Andrey Kryuchenkov에 따르면 이번 제조업 PMI지수를 통해 중국 경제는 하강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전기동을 포함한 비철금속가격은 중국발 악재로 인해 1%넘는 하락세를 보였다.
작년 중국의 정련 동 생산은 전년 대비 13.6%상승했다. 이는 제련소들이 늘어나는 자국내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생산을 늘린결과이다. 작년 Primary 알루미늄 또한 전년 대비 9.7% 상승한 22 mil 톤을 기록했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경제는 고난의 시기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7.7%를 성장한 중국은 올해 7.6%로 하락할 것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페루 정부는 Chinalco, Glencore Xstrata사의 새로운 광산이 조업을 함에 따라 올해 전기동 수출을 늘릴것이라고 패루 재무부 장관은 전했다. 작년 구리 가격이 7.2%하락함에 따라 부족세수를 수출을 늘리면서 상쇄할 것으로 전망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