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퓨어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퓨어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기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판매 및 유지 모델에 대안 제시

기사입력 2014-02-10 13:44: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퓨어스토리지가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비즈니스 모델을 공급한다.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 www.purestorage.com)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포에버 플래시(Forever Flash™)’ 출시를 통해 고객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축과 유지보수 판도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밝혔다.

포에버 플래시는 구축 수명주기에 걸쳐 스토리지 소유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가동 중 장비 업그레이드 플랜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스토리지 다운타임이 없으며, 고비용 및 고위험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불필요하다.

사이먼 로빈슨(Simon Robinson) 451 리서치 그룹(451 Research)의 스토리지 담당 부사장은 “기존의 스토리지 인프라를 유지하는 것은 추가로 부담하는 비용과 위험성이 높아 IT 관리자들에게 부담이 됐다”며 “퓨어스토리지는 제품에 장기적인 어레이 유지보수가 설계돼 있어 기존 스토리지 판매 모델에 새로운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퓨어스토리지는 대부분의 스토리지 벤더와 같은 방법으로 플래시 어레이 및 유지 보수 서비스 계약(M&S)를 판매해왔으나, 이번에 접근방식을 새롭게 혁신해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평생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줄 수 있게 됐다. 고객이 최초 장비를 구입하면 필요에 따라 스토리지 소유권 라이프스타일과 M&S 계약을 최적화할 수 있다.

포에버 플래시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용량 추가 및 컨트롤러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토리지 어레이를 확장하려는 고객의 경우 전체 어레이에 대한 유지보수를 당시 첫 해 요금으로 재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지보수 비용/TB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스토리지 바이어가 2년의 추가 유지보수 서비스를 구입해 컨트롤러 업그레이드 자격을 얻은 후 4년 또는 7년차에 유지보수 계약을 연장하면 매 3년마다 컨트롤러 업그레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고객이 5년간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사전에 구매할 수 있고 3년차에 컨트롤러 리프레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매 시 50만 달러의 장비 비용이 발생한다고 가정했을 때 3~5년의 기간에 걸쳐 연간 8~15%씩 유지보수 비용을 추가해 청구하는 것이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이었다. 어레이가 오래될수록 유지보수 비용이 상승하고, 고객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할지, 완전히 새로운 어레이를 구매할지, 차세대 제품을 위한 복잡한 전면적 업그레이드를 할지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 과정은 계획 및 실행하는데 수주가 걸리기도 한다.

반면 퓨어스토리지 포에버 플래시를 사용하면 고객은 컨트롤러를 매번 업그레이드하거나 용량을 확장할 때마다 유지보수 및 지원 비용을 ‘1년차’ 유지보수 비용으로 재설정할 수 있다. 만일 고객이 장비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자 할 경우, ‘3년마다 무료’ 옵션을 사용해 매 3년마다 컨트롤러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올 플래시 어레이 컨트롤러는 중단 없이 업그레이드되며 가용성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확장 셸브(Shelves)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까다로운 장비 업그레이드 주기가 불필요하다.

퓨어스토리지의 스캇 디첸(Scott Dietzen) CEO는 “플래시메모리가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업계의 판도 변화로 데이터 스토리지 비용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절감될 것”이라며 “절감의 일부는 보다 효율적인 기기를 통해 가능하며 통제 불능의 유지보수 계약과 매 3년에서 5년마다 요구되는 전면적 업그레이드 장비 교체 등의 낡은 업계 관행에 종지부를 찍을 혁신적인 벤더를 통해 가능하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