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쉘석유 후원 한국팀, 최초로 순위권 진입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쉘석유 후원 한국팀, 최초로 순위권 진입

대회 출전 자동차공학과 학생들 꾸준히 후원 진행

기사입력 2014-02-11 15:17: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쉘석유 후원 한국팀, 최초로 순위권 진입


[산업일보]
국민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는 쉘에서 매년 3개 대륙, 만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자동차 경주대회로 유럽, 북미, 아시아의 3개 대륙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으며 아․태지역대회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아시아 15개국에서 총 109개 팀이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국민대학교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국내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KORA팀은 실제 주행에 적합하고 연료효율성이 높은 차량을 선발하는 ‘어반타입(Urban Concept)’의 전기차 부문에서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고, 자.연.인팀은 독창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차량을 선발하는 ‘프로토타입(Prototype)’의 가솔린 부문에서 7위를 차지했다. 대회 출전 이래 한국팀이 순위권에 진입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쉘 코리아와 한국쉘석유 2010년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가 시작된 이래 대회에 출전하는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을 꾸준히 후원해 왔고 각 팀은 후원금으로 지난 1년간 차량제작 및 연구 등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크리스거너(Christopher Gunner) 쉘 한국총괄사장은 “아시아 전 지역에서 출전한 100여개의 팀들이 에코마라톤이라는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면서 보여준 천재성과 헌신적인 노력은 매우 놀라웠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한국의 출전팀들을 이 대회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