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 출시
마케팅, 디자인, 영업을 연결하는 강력한 소셜 협업 제공
다쏘시스템이 항공, 우주부터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의 상용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상용 버전 출시에 앞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를 앞서 도입한 기업들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장점으로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 비즈니스에 크게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셜 협업을 꼽았다.
샵(ShoP) 건설의 조나단 말리(Jonathan Mallie) 아키텍트 및 컨스트럭션 관리 이사는 “3D익스리피리언스 플랫폼을 실행하는 데에는 불과 20분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는 운영하기에 매우 흥미로운 환경을 제공하고 매우 직관적이다. 모든 모델링은 온라인과 클라우드에 실행 및 저장 되고 제조 관련 관계자들에게 즉시 공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는 온-프레미스 기반의 41개 산업특화 솔루션 ISE(Industry Solution Experiences)과 이에 포함된 183개의 프로세스 및 14개의 클라우드 기반의 ISE와 60개 이상의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는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도입 가능하다.
다쏘시스템 도미닉 플로락(Dominique Florack) R&D 수석 부사장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모두를 위한 플랫폼이다. 다쏘시스템은 웹 친화적인 소셜 앱과 사용자 경험을 통해 제품부터 판매 시점까지 고객 경험을 만들고 혁신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R2014x는 기업 고객을 위한 산업용 솔루션과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브랜드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클라우드를 위해 설계됐지만 온-프레미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모니카 멩기니(Monica Menghini) 산업,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수석 부사장은 “경험의 경제 시대에 비즈니스는 최종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사람, 아이디어, 데이터 그리고 솔루션을 연결해주는 것“이라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소셜 협업 앱을 모두 제공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여러 부서간 가치 공유를 더욱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