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6일 전기동은 5주이래로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는 긍정적인 미국 경기지표에 힘입은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비철금속은 하락압력을 받았다. 전일 발표된 중국 HSBC서비스 지수 하락 여파가 여전히 아시아 주식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점도 시장에 부담을 안겨줬다.
또한 6월 독일 산업수주가 전월에 비해 급격히 하락함에 따라 유로화 하락 달러 강세가 탄력을 받았다. 이는 독일 제조업 지표 부진으로 러시아 제재에 따른 유로존 경제의 부정적 영향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의 정련구리 수입업자가 선적을 지연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해당 중국 은행이 금속 Financing 에 대한 조사로 대출을 중단했기 때문이고 향후 추가적인 물량이 구리현물시장에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구리가격이 하락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인도네시아의 가장 큰 주석기업의 한 관리에 따르면 3개월 안으로 다가온 주석 수출 규정 변경안으로 인해 납땜 수출이 타격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1년전 인도네시아는 모든 주석 괴 수출을 수출하기전 Local 플랫폼을 통해 거래하도록 규정했으나 납 땜은 2015년 1월 까지 면제받았다.
기술적으로 전기동은 심리적인 지지선 7000선이 무너졌다. 6900대 초반까지 1차 지지선을 낮추는 것을 고려하지만 2 연속거래일 하락폭이 비교적 크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염두해 둘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