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기능만을 중시하던 산업용 설비시장에 최근 디자인 바람이 불고 있다. 기업들도 소비자들의 이 같은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차별화된 외형 디자인 및 편리한 UI 등 감성적 측면으로 접근하고 있다.
실제로 산업용 환경계측장비 전문 업체 ㈜두텍(대표 최득남, www.dotech21.com)은 차별화된 디자인의 매립형 차압/온도/습도/노점 트랜스미터 HUMITRON · HPX1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HPX1000 시리즈는 랙이나 벽면 패널 등 고정 시설물에 매립 장착하기 위해 특별 설계된 모델로 디스플레이 설정부와 센서부가 합쳐진 일체형 트랜스미터 제품이다.
헤어라인 마감의 스테인리스 스틸 전면 패널, 각 측정값을 동시에 표시해 주는 고해상도 그래픽 LCD와 정전용량식 터치 버튼 등이 적용돼 디자인 및 사용자 UI에서 고급감을 더했다.
고정밀 차압/온도/습도/노점 트랜스미터를 하나로 통합해 놓은 이 제품은 다채널 디지털/아날로그 출력, RS485 통신 및 트랜드 데이터 표시 기능 등을 갖춰 디자인은 물론 성능적인 면에서도 기존 대비 차별화를 이뤄냈다.
특히 고해상도 LCD를 통해 연속 그래프로 표현되는 트랜드 표시 기능을 통해 PC 등 여타 모니터링 장비 없이도 각 측정값의 변화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