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8월18일]비철금속 혼조세(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18일]비철금속 혼조세(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4-08-19 13:02: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18일]비철금속 혼조세(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18일 비철 금속은 품목별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지난주 1% 후반대의 낙폭을 기록한 전기동은 낙폭 과대 인식에 따른 매수세 유입으로 소폭 상승했다. 알루미늄은 지난 금요일에 이어 1980대의 지지선을 재차 확인하며 1%에 조금 못미치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한편, LME 재고 사상 최고치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니켈은 0.94% 하락하며 가장 큰 낙폭을 나타냈다.

중국의 경기 둔화세가 비철 시장 가격 상승폭을 제한하는 모습이다. 중국의 7월 주택 가격은 2.5%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약 17개월래 최저 상승폭이자, 3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E-house China의 부동산 애널리스트는 향후 수개월간 중국의 부동산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인 Vanke는 중국 정부가 부동산 가격 안정을 위해 오랜 시간을 소비했기 때문에 완화 정책으로 돌아서길 기대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중국에 대한 외국인 직접 투자는 일본, 유럽, 미국 측의 투자자들이 제조업 분야에 투자를 줄여 17개월만에 처음으로 하락세를 나타낸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 제 2의 알루미늄 생산업체인 Hongqiao 그룹은 인도네시아산 보크사이트를 대체하기 위해 호주 및 인도측 광산업체와 약 3~5년간 10백만톤 이상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 상반기 중국내 알루미늄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는 더욱 늘어나 중국내 알루미늄 가격이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