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초저전력, 소형폼팩터 및 사용자 정의솔루션 선도기업인 래티스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가 새로운 극저밀도 FPGA 제품인 iCE40 Ultra™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iCE40 Ultra 제품군은 최신의 적외선 리모트콘트롤러, 바코드, 터치, 사용자 식별, 만보계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핵심 기능들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도록 한다.
iCE40 Ultra FPGA는 경쟁 솔루션 대비 30% 작은 사이즈와 5배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래티스는 전력 소모를 기존 디바이스에 비해 75% 감소시켰다. 이러한 결합을 통해, 설계자들은 긴 배터리 수명과 작은 폼팩터에서 시스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래티스는 2012년 iCE40™ FPGA를 소개한 이래, 빠른 타임-투-마켓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및 기타 모바일기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수억 개 이상의 FPGA를 출하했다.
다린빌러벡(Darin Billerbeck) 래티스 반도체 회장은 “래티스의 새로운 iCE40 Ultra 제품군은 설계자들로 하여금 고객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탁월한 기능들을 구현해 원하는 방식대로 설계함으로써, 마켓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iCE40 Ultra 제품군은 LED 드라이버, 곱셈기 및 누산기, 직렬 인터페이스와 하든 IP의 많은 호스트를 통합할 수 있다. ASSP와 같은 통합은 시스템 전력소모를 감소시키고 속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설계자가 디자인에 더 많은 시간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한다.
1.7mm x 2.1mm WLCSP(Wafer Level Chip Scale)의 가장 작은 패키지로 공급되는 iCE40 Ultra디바이스와 같이 작은 패키지와 낮은 소비전력으로 많은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은 현재 업계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