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뷰티박람회, 6,600만불 수출상담 기록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뷰티박람회, 6,600만불 수출상담 기록

지난해 대비 40% 이상 증가한 계약 성과

기사입력 2015-09-22 14:07: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뷰티박람회, 6,600만불 수출상담 기록



[산업일보]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5)’가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의 성공적인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해보다 약 10% 증가한 4만3천여 명의 관람객이 박람회를 찾았고 수출계약 추진액은 작년대비 40% 이상 늘어난 6천 600만 불로 집계됐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도는 진성 바이어 유치 및 우량 참가기업유치에 집중한 결과로 우리나라 뷰티제품의 경쟁력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태국 최대기업인 시나와트라의 회장이자 탁신 전 총리의 누이동생인 야와렛 시나왓 여사가 방문해 태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천연원료 화장품 및 헬스케어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등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화장품 제조 중소기업인 피플앤코는 중국 및 동남아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연일 이어진 결과 자체 브랜드인 퍼펙트스킨케어(파운데이션), 3세컨즈(썬 팩트) 등 230만불 상당의 상담계약을 달성했다.

수출상담회에서 152만불 규모의 상담계약을 이끌어낸 (주)퍼스트마켓 함정수 대표는 “올해로 3년 연속 참가했는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 점점 우수한 바이어가 참가해 계약액도 높아지고 있어 내년에도 적극 참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올해 뷰티박람회가 높은 수출계약 성과를 달성한 것은 뷰티산업계가 모두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하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뷰티산업의 성장과 판로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기간 중 진행된 준오뷰티와 이철헤어커커의 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와 일반인을 위한 뷰티토크콘서트,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홈쇼핑 쇼호스트와 재미있게 소개하는 Live 뷰티홈쇼핑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다. 2016년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내년 10월 13일~16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