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인텍오토메이션(이하 인텍오토메이션)이 지난 10월 28일~ 31일까지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자사의 최신 자동화 제품들을 발표했다.
인텍오토메이션은 1997년 설립된 이래로 공장자동화 부문의 갠트리 로봇 시스템과 관련 부품인 LM GUIDE, ROOLER GUIDE SYSTEM을 국내에 판매해 온 회사로 그 동안 해외의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며 국내 자동화 업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왔다.
이번 한국기계전에 발표된 Belt Driven Positioning Systems은 Z축 축의 이중 가이드로 구성된 제품으로, 여러 지점에 연결된 회전하는 풀리가 벨트를 구동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TRIPOD Positionong Systems는 기존 LSZ60버전을 바탕으로 개발된 삼각형 형태의 시스템 보다 넓은 범위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설치 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원하는 기어 및 모터를 선정할 수 있다. 유연성 및 속도는 갠트리 시스템을 위한 3D 프린터 공학에 핵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Neugart의 초정밀 유성 기어박스는 공작기계 또는 포장, 인쇄, 고압주조 및 자동화 시설, 등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조합되며, 표준 이상의 품질을 제공한다. 애틀란타의 Rack은 Servo 기어박스 및 피니언과 조립한 구동 시스템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고정밀 공작 기계, 레이저 컷팅, 목공, 플라스틱 알루미늄 처리 기계, 핸들링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다.
특히, 인텍오토메이션은 이번 전시회 출품작들의 성능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와 세부 부품까지 제시된 도면도 함께 제공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인텍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출품된 제품을 소개하며 ”생산라인 자동화에 관한 최적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다”는 회사의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