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전동 공구 전문 제조사인 야마자키 마작(이하 마작)이 최신 기술로 개발한 머신툴을 Performance Racing Industry(이하 PRI)에서 빠른 속도, 정밀함, 유연성을 앞세워 선보였다.
기본적인 머신부터 최첨단 머신툴까지 여러 생산라인을 전시했고 마작 엔지니어들은 시스템 사이클 시간 최소화, 빠르고 정밀한 파트 제작 방법 등을 참가자들에게 알렸다.
선보인 최신 머신툴은 사용이 편리한 CNC에 지름 7.09 인치, 길이 7.87 인치의 스핀들/모터, 8방향의 드럼 터렛과 EIA/ISO 프로그램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성능을 개발했다.
또한 전시회 참가자들은 마자트롤 SmoothX CNC가 비어 박스 손잡이의 비용 절감 부분을 덜어내는지 볼 수 있다.
마작은 기어식 타입의 파트 생산을 위해 고성능 퍼포먼스를 지닌 다재다능 머신이 적합하며 최근 컨트롤 호빙 기능을 MAZATROL SmoothX CNC에 탑재했다. 복잡한 선회 스핀들, 밀링 스핀들을 두 단계로 나눠 동시에 가공하거나 순차적으로 한 단계씩 가공되는 낮은 터렛이 탑재돼 전기 처리량이 줄어든다.
차량 전용 공구 공급과 부품 제조에 특화된 기술 노하우를 쌓고 있으며 20년간 펜스케 레이싱 기술 파트너로 일 해왔다.
빠른 속도, 정밀함, 유연성으로 승부
마작, PRI서 참가자들 발길 붙잡았다
기사입력 2016-01-14 18:2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