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IMTOS 2016] S&T중공업, 친환경적 공작기계 선보여
김현지 기자|press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IMTOS 2016] S&T중공업, 친환경적 공작기계 선보여

지난해 보다 올해 호전 기미, 전시회에 거는 기대감 커

기사입력 2016-04-19 07:00: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IMTOS 2016] S&T중공업, 친환경적 공작기계 선보여
S&T중공업 기계소재사업팀 윤승기 차장
[산업일보]
SIMTOS 2016이 지난 17일 닷새간의 항해를 마쳤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S&T중공업은 가열가공하는 ‘치절 장비’와 대형 선삭 장비인 ‘수직 선박’, ‘연삭기’ 등을 선보였다.


지난 전시회 때 보다는 환경 친화적인 기계를 전시했다. 이전에는 호빙(Hobbing)할 때, 절삭류를 이용한 가공 방식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드라이 커팅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절삭류가 없기에 마찰 되는 열에 대한 흄 발생을 억제한다.

올해 공작기계 경기 호전 될 전망
50년 전부터 공작기계를 만들어온 S&T중공업은 1984년 SIMTOS 박람회 개최 이후로 한 번도 빠짐없이 참석했다. S&T중공업 기계소재사업팀 윤승기 차장은 “공작기계 업종의 지난해 경기가 최악이었다면, 올해는 호전될 기미가 보인다”고 전망했다. 외국 바이어들의 인바운드 문의가 올 들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석유 가격의 상승 효과와 밸브 산업 등 가공품의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말했다.

정밀 가공은 3D 프린팅의 영향 안 받아
3D 프린트 등 부상 산업과 관련해서는 “정밀성과 정교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며 “시안용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차장은 “홍보할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 S&T중공업은 가장 가까운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산업1부 김현지 기자입니다. 산업 관련 빅데이터(Big Data), 3D프린터, 스마트기계,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인공지능(AI), 웨어러블 기기, 가상현실(VR) 분야 등과 함께, ‘산업인 24시’, ‘동영상 뉴스’, ‘동영상 인터뷰’ 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