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글로벌취업상담회, 해외구인처 및 참여국↑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글로벌취업상담회, 해외구인처 및 참여국↑

올해 상·하반기 2회 개최로 한국 청년들 해외취업 기회 넓힐 것

기사입력 2016-05-20 18:20: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글로벌취업상담회, 해외구인처 및 참여국↑


[산업일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2016 글로벌취업상담회가 지난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한국 청년 구직자에 해외취업 도전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상담회에는 글로벌 1천대 기업 7개를 포함해 17개국 121개 해외구인처의 높은 관심 속에 열띤 1:1 취업상담이 진행됐으며 해외취업설명회, 멘토링, 진로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구직자들로 북적였다.

1만2천여 명의 사전 이력서 접수자 중 서류면접에 통과한 5천여 명의 구직자들은 해외 구인처와 1:1 면접을 가졌다. 올해 참여국은 아시아 중심에서 벗어나 북미, 호주, 유럽, 중남미, 중동으로 확대됐다.

특히 이번에는 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에서도 한국 교수 인력으로 초빙하기 위해 방한했고 구인직종의 폭도 넓혀 엔지니어, IT프로그래머, 호텔리어, 교수 등 다수 전문직의 취업상담도 이뤄졌다.

또한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해외취업을 꼼꼼히 준비할 수 있도록 주요 해외기업의 외국인 채용정책, 지원요건,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구글코리아의 김태원 상무를 초청해 글로벌기업 취업 성공 경험을 공유하는 멘토링 시간과 HR사 전문 컨설팅관을 운영해 구직자별 진로 컨설팅을 현장에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글로벌취업상담회는 국내 최대의 해외취업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부터 상, 하반기 2회 개최로 더 많은 해외구인처를 초청해 한국 청년들이 해외취업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넓히겠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