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LG전자는 지난 19일 미국 건축가 협회가 주최하는 AIA 엑스포 2016에서 진일보한 HVAC(냉난방 및 환기장치) 소프트웨어, 시스템, 컨트롤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LG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AIA 엑스포 2016에서 시스템에이컨(VRF: Variable Refrigerant Flow) 기술 및 가정용 컴포트 솔루션 연계 시스템을 공개했다고 소개했다. LG는 최신 공조 장치,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 시연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리모트 온도 버튼 센서, 멀티 VS 시스템, 4-way 천장 카세트 그릴, LATS CAD2, AC 스마트 IV BACnet 등이다.
리모트 온도 버튼 센서는 가정 및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온도를 감지한다. 실내용 리턴 에어센서의 대체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멀티 VS는 소형화 및 효율을 높여 최대 9개의 방까지 각각 지원할 수 있는 냉난방 시스템이며 4-way 천장 카세트 그릴은 설계자 및 엔지니어가 인테리어에 적용하기 쉽게 3〞×3〞, 2〞×2〞사이즈로 제공되는 냉난방 솔루션이다.
LATS CAD2은 산업용 소프트웨어로 효율적인 플랫폼을 앞세워 최대 80% 이상 설계 시간을 단축시킨다. 기존의 산업 설계 프로그램인 AutoCAD의 연장버전이다.
AC 스마트 IV BACnet은 공조장치와 다양한 빌딩 자동화 시스템의 통합을 목적으로 고안된 BACnet™ 프로토콜이다. 터치스크린 및 BAS를 통해 쉽게 작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