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호주 총선 결과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하상범 기자|ubee173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호주 총선 결과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여당 집권시 현지 진출 기업 유리, 야권일 경우 신재생에너지 수혜

기사입력 2016-07-04 10:10: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호주 총선 결과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산업일보]
지난 2일 호주 총선이 초박빙의 결과가 초접전으로 나온 가운데 KOTRA는 4일 이번 호주 총선 결과가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해 내놨다.

KOTRA는 여당인 자유-국민 연합(Liberal-National Coalition)이 승리할 경우, 호주 내에서 안정적인 기업 활동이 계속 보장될 것으로 전망했다.

여당인 자유-국민 연합은 총선 공약을 통해 정책 안정, 경기활성화를 강조해왔다. 친기업을 표방한 자유-국민 연합의 주요 공약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리 기업의 호주 내 활동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여당인 자유-국민 연합은 집권할 경우 호주 법인세를 향후 10년에 걸쳐 현행 30%에서 25%로 단계적으로 인하할 예정이다. 법인세 인하는 국내외 기업에게 공평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현지 진출 우리 기업도 감세 혜택을 받는다. 또한 중산층 및 고소득층 대상 개인소득세도 낮출 예정이어서 이 구간 가처분 소득 증가가 예상된다.

승용차, 가전, 가구 등 고가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우리나라의 호주 수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광산 및 제조업 부진 타개를 위한 인프라 개발도 예정돼 있어 프로젝트 및 기자재 관련 우리 기업의 참여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반면 KOTRA는 야당인 노동당(Labor) 승리할 경우 대내외적 경제 불안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했다. 노동당 집권으로 경제정책 방향이 친기업에서 복지강화로 전환될 것이기 때문이다.

KOTRA 관계자는 "이번 호주 총선 결과 발표 직후 이번에 집권한 호주 노동당이 의료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을 세운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노동당 집권으로 호주에서 의료기기, 노인복지, 보건 관련 제품의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 및 장비의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주 노동당은 향후 4년간 4조 2100억 원(49억 호주 달러)을 공공병원 의료서비스 및 시설 유지에 투입키로 했으며, ‘2030 재생에너지 사용률 50% 달성 공약’을 내걸어 신재생에너지에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공약했다.

기계산업 및 공장자동화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보다 발빠른 소식으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