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몽골 상담회, 계약추진액 약 122억 원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몽골 상담회, 계약추진액 약 122억 원

사업의지 높은 바이어 多, 몽골 시장 파악 유익

기사입력 2016-08-09 11:01: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몽골 상담회, 계약추진액 약 122억 원
KOTRA 정상외교경제활용센터장(앞 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KOTRA는 지난달 17일 몽골에서 1대1 상담회를 개최해 국내기업 54개사 참가, 계약추진액 약 122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비록 몽골시장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한국기업과의 사업의지가 높은 바이어들을 다수 만날 수 있어 좋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아울러 지리적으로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낯설게 느껴지던 몽골시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도 많았다.

에코힐링사 윤중호 회장은 “진성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서는 상당한 금액의 수업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KOTRA를 통해서 만나는 바이어는 진성여부를 걱정하지 않고 상담회에만 신경을 쓸 수 있어 감사하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또한 크린아이 송영심 회장은 “한정된 시간에 보다 많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의 묘를 살려달라”고 요청했고, KOTRA에서는 “우수 바이어와는 심도 깊은 대화가 가능하도록 현장에서 상담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개선안을 내놓았다.

윤원석 센터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한국기업들의 몽골시장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후속사업을 통해 몽골시장 진출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경제사절단 행사를 경제발전경험공유, 개발원조 등 경제협력의 큰 틀을 바탕으로 단품수출과 투자에서 벗어나 복합 수출과 솔루션 제공은 물론 보건·의료, 교육, 한류문화 등 새로운 분야에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