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산업B2B 전문기업 산업다아라, 모바일 웹으로 접근성 ‘UP'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B2B 전문기업 산업다아라, 모바일 웹으로 접근성 ‘UP'

익숙한 UI적용으로 구매자 편의성 높여

기사입력 2016-10-13 14:40: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B2B 전문기업 산업다아라, 모바일 웹으로 접근성 ‘UP'


[산업일보]
그동안 국내 B2B 시장을 선도해 온 산업다아라(대표 김영환)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또 한 번의 변화를 단행했다.

산업다아라는 모바일 시대로 바뀌는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웹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산업인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개편은 웹사이트 전체를 모바일 웹으로 재구성해 사용자의 체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기존 모바일 앱 방식은 사용자가 플레이스토어 등의 어플리케이션 포털에 접속해, 앱을 다운로드·설치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다. 반면, 이번 개편을 통해 적용된 모바일 웹 방식은 포털에서 '다아라' 라고 검색만 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항상 사용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보다 친근하고, 부담없이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기존의 모바일 앱 서비스도 동시에 운영해 기존 사용자·신규 사용자 가릴 것 없이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웹/앱 통합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산업인들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아라기계장터를 비롯해, 산업일보, 온라인전시회, 다아라매거진, 산업부동산 등 산업다아라의 5대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견적톡’을 비롯해 견적요청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다아라기계장터는 이번 모바일 웹 서비스 개선을 통해 PC와 동일한 UI를 제공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기계장터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유롭게 제품정보에 대해 대화하고 견적서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견적요청 서비스는 제품별·사양별 견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번 모바일 웹/앱 서비스 개편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업다아라 전략기획부 민재홍 부장은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가 모바일 앱에서 웹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감안해 이번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며, “최신 스마트 시대에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모바일 웹 출시를 통해 업계 선도 기업으로써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산업다아라는 1차로 다아라기계장터, 산업일보, 온라인전시회 모바일 웹/앱으로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며, 다아라매거진, 산업부동산은 11월 중 오픈해, 산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과 정보를 총망라하는 B2B 통합 마케팅 전문그룹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