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동영상뉴스] 4차 산업혁명, IoT로 한 층 가까워진다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 4차 산업혁명, IoT로 한 층 가까워진다

사물인터넷으로 여는 지능정보사회

기사입력 2016-10-13 19:44: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최근 사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제4차 산업혁명’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 사물 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막을 올렸다.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이동통신 3사를 비롯한 국내외 200여개의 사물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전시․시연하고 있다. 주관사는 전 세계 25개국에서 약 2만 3천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잠정 추정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IoT 응용서비스, loT 융합제품, loT 보안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loT 플랫폼, loT디바이스 등 5가지 부문의 loT 제품과 사물인터넷 생태계 전반을 다룬다.

[동영상뉴스] 4차 산업혁명, IoT로 한 층 가까워진다

사물 인터넷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기업에서 IoT 활용 현황과 제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다. 인텔, SK텔레콤, 지멘스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기조 강연을 포함, 4개 트랙, 9개 세션, 총 32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12일부터 13일까지 총 29개 IoT 기업이 제품․서비스 등을 발표하며, SK텔레콤, KT, LG U+, 한국마이크로소프트, LB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와 파트너십 체결, 투자 유치 등을 위한 1:1 미팅이 진행된다. 이틀째인 13일에는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 참석차 우리나라를 방문한 10개 개발도상국 정보통신 장․차관 등 고위 관료와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 우리나라의 ICT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개발도상국의 ICT 현안 논의 등을 위한 포럼으로, 에티오피아, 우크라이나, 르완다, 케냐, 네팔, 베트남, 몰도바, 우간다, 페루, 벨라루스 국가가 참가한다.

이 외에도 기술이전 설명회, 제품․솔루션 발표회, IoT 보안세미나, 표준화 전략 워크숍, IoT 오픈플랫폼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자 대회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미래창조과학부 최재유 제2차관은 이와 관련 “사물인터넷은 정보의 확산과 연결, 활용을 모두 가능케 하는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의 연결고리”라고 강조하고 민관이 함께 협력해 사물인터넷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향후 만물 인터넷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