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서비스 자문단, 중소기업 수출활로 모색한다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비스 자문단, 중소기업 수출활로 모색한다

기사입력 2016-12-26 19:04: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비스 자문단, 중소기업 수출활로 모색한다
KOTRA는 서비스 자문단인 중소기업 139개사와 KOTRA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23일 서울 JW Marriott 호텔에서‘2016년 하반기 KOTRA 서비스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김재홍 KOTRA 사장(맨앞줄 왼쪽 여덟 번째) 등 행사 참석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KOTRA가 중소기업 목소리에 귀 기울여 수출활로를 모색한다. 서비스 개선, 수출애로 해결 위해 서비스 이용 고객과 머리를 맞댄다.

KOTRA는 서비스 자문단인 중소기업 139개사와 KOTRA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서울 JW Marriott 호텔에서 ‘2016 하반기 KOTRA 서비스 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KOTRA 서비스 자문단 회의는 수출, 투자진출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서비스를 안내하는 소통 창구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제도 안내 ▲서비스 자문단-KOTRA간 소통과 공유 ▲국민홍보 제안평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는데 중소기업청 관계자도 참석해 수출부진 타개를 위해 수출유관기관간의 협력 모습도 보였다.

특히 ‘중소기업 지원제도’ 세션에서는 2017년 새롭게 선보이는 수요자 선택형 맞춤서비스인 ‘바우처 제도’, 새롭게 개편된 KOTRA의 통상정보 제공 채널인 ‘해외시장뉴스’가 소개돼 참가기업의 큰 관심을 받았다.

‘자문단-KOTRA 간 소통과 공유’ 세션에서는 자문위원들의 서비스 제안 및 수출 애로사항에 대해 임원진들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 세게 KOTRA 해외무역관에서 고객에세 바라는 점을 공유하는 등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점이 눈에 띄었다.

KOTRA 대국민 홍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159건의 아이디어와 창작물 중 내부검토를 거친 16건의 본선진출작을 수출 기업을 대표해 서비스 자문단이 평가하는 자리도 마련돼 서비스 자문단의 위상이 한층 제고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한국 경제가 살기 위해서는 무역체질을 바꿔 수출하는 중소기업을 늘려야 한다”며 “KOTRA의 든든한 동반자인 서비스 자문위원들께서 KOTR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을 널리 홍보해달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