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안) 조건부가결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안) 조건부가결

제11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기사입력 2017-07-13 18:33: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안) 조건부가결

[산업일보]
서울시는 제1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해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을 '조건부 가결' 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지(신정동 1268번지 5천400㎡)는 1994년 주변지역의 의료시설 이용권을 고려해 의료시설 부지로 최초 택지개발사업 개발계획 승인됐으나 2005년 7월 최초 건축허가 이후 토지주와 시공사간 공사비 분쟁 등으로 사업이 지연되던 중 2014년 3월 양천구의 공사중지 명령으로 현재까지 장기간 방치돼 왔다.

이에 따라, 이번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당초 지정용도로 결정된 의료시설 용지를 향후 여건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일부 지정용도(의료시설 전용면적 4,500㎡이상)를 유지하고, 허용용도(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노유자시설 등)를 계획해 대상지의 토지이용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서울시는 용도계획 변경에 따른 지가 상승 등을 고려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를 조성하는 공공기여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지역 내 필요한 기반시설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신투리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장기간 방치된 대상지에 대한 토지 활용도를 높이고,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조성으로 지역발전과 발달장애인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