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개국 ICT 분야 글로벌 스타트업 오픈플랫폼 연말까지 진행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개국 ICT 분야 글로벌 스타트업 오픈플랫폼 연말까지 진행

기사입력 2017-08-18 05:31: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개국 ICT 분야 글로벌 스타트업 오픈플랫폼 연말까지 진행

[산업일보]
ICT 분야 글로벌 스타트업 초청연수가 시작된다.

경기도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ICT 분야 스타트업을 희망하는 개발도상국 청년들과 개발도상국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청년들을 연계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오픈플랫폼을 선보인다.

도에 따르면 경기도는 오는 12월 20일까지 약 4개월 간 경기도 스타트업 캠퍼스와 아주대학교에서 스타트업을 꿈꾸는 인도네시아·미얀마 청년 20명과 인도네시아·미얀마 해외 진출을 꿈꾸는 경기도 청년 10명을 팀 매칭, 전문 컨설팅 하에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프로젝트화하는 초청연수 사업을 진행한다.

‘개발도상국 ICT 분야 청년 초청연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도상국의 과학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인도네시아 청년 20명을 초청하면서 시작됐다.

2014년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예방한 이르만 구스만 인도네시아 상원의장의 건의에 따라 2년에 걸친 외교적 노력 끝에 결실을 맺은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경기도 스타트업 캠퍼스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미얀마, 한국의 3개국 청년이 협력해 글로벌 스타트업의 꿈을 키우는 장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조정아 경기도 국제협력관은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세계가 집중하는 것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이라며 “3개국 청년들이 모여 글로벌한 시각으로 서로 다른 것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 본 사업의 취지”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18일 아주대 율곡관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초청연수 입학식을 개최하고, 오는 12월에는 인도네시아와 미얀마의 스타트업 초청연수 관계 공무원을 초청해 그간 연수생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