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맥스트,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R SDK 3.0’ 공개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맥스트,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R SDK 3.0’ 공개

기사입력 2017-08-17 15:02: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맥스트는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킨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AR SDK(Software Development Kit) 3.0 버전’을 공개했다.

맥스트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최근 애플이나 스냅챗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발표해 눈길을 끌었던 현실세계를 인식해 가상물체를 증강시키는 인스턴트 트래킹(Instant Tracking) 기술이 탑재됐다.

또한 로봇에서 센서를 이용해 사용하던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술을 모바일에 탑재된 카메라만으로 구현했다.

맥스트는 이번 버전의 경우 개발 과정을 유튜브로 공개했으며, 정식 출시 전에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SNOW) 서비스와 현대자동차 가상 가이드(Virtual Guide) 서비스에 탑재했다고 전했다.

맥스트 박재완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로 글로벌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고 판단한다”며, “성장하는 증강현실 시장에서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스마트 글래스(Smart Glass) 시장까지 선점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