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ETRI, SDN 핵심 소프트웨어 중소기업에 기술이전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ETRI, SDN 핵심 소프트웨어 중소기업에 기술이전

기사입력 2017-08-29 07:06: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차세대 네트워크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이하 SDN) 장비의 핵심 소프트웨어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중소기업에게 기술이전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은 SDN 장비의 핵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개방형네트워킹재단(이하 ONF)의 국제공인 시험인증(이하 오픈플로우) 기관과 협력해 오픈플로우 인증서를 8월 2일 국내 최초로 획득한 데 이어, 오픈플로우 인증을 받은 SDN 핵심 소프트웨어를 KTNF, 테라텍, 넷비전텔레콤, 아라드네트윅스의 중소기업 4개사에 기술이전을 위한 협약식을 29일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 ETRI, 학계, 산업계 등 50여명이 참석하며, 오픈플로우 인증을 받은 SDN 핵심 소프트웨어의 주요 성과 및 오픈플로우 시험인증 인프라를 소개하고 SDN 기술발전 방향 및 플랫폼 개발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ETRI는 연구개발 결과물이 중소기업의 개방형 네트워킹 장비에 탑재돼 조기 상용화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에서 SDN 장비를 개발할 경우 연간 10억원(추정)의 비용절감에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기술 이전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은 차세대 네트워크, 클라우드 응용서비스 등 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