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학생들의 폭력 뜨거운 감자, 도교육청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나서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학생들의 폭력 뜨거운 감자, 도교육청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나서

기사입력 2017-09-19 09:04: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학생들의 폭력 뜨거운 감자, 도교육청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나서

[산업일보]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이후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6주 간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학교와 교육청이 학교폭력 실태 및 인식을 조사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학교폭력에 대한 실태조사가 실효성이 있는지에 대한 교육청 불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청은 1차 조사와 달리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온라인 전수조사 방식으로 참여하며, 학부모는 96개의 표집대상 학교의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실태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으로 타 시 ․ 도교육청과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학생ㆍ학부모 참여 통합서비스)에 접속 후 NEIS 대국민 서비스, 학교 홈페이지 선택의 순서대로 하면 된다.

학생은 개별 온라인 참여를 원칙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증번호만 확인 후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는 자녀 학교와 학년만 입력하면 웹과 모바일에서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시각장애 학생의 원활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웹 접근성 기술을 적용했으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태국어 등 다국어 표현 문항도 제공한다. 실태조사 내용은 피해, 가해, 목격 경험, 신고문항 등이다.

실태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에 학교별로 공개하며, 학교폭력 예방 대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조성범 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학교폭력 예방 대책의 보완 및 학생ㆍ현장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어울림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인성교육,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선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