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국 내 갤럭시노트8 벽돌현상·스크린오류, 아직까지 보고 없어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내 갤럭시노트8 벽돌현상·스크린오류, 아직까지 보고 없어

해외 갤럭시노트 8 사용자 '벽돌 현상' 겪어

기사입력 2018-01-06 13:27: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내 갤럭시노트8 벽돌현상·스크린오류, 아직까지 보고 없어


[산업일보]
‘갤럭시노트 7’ 배터리 폭발 사태로 홍역을 치른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만반의 준비 끝에 선보인 ‘갤러시노트 8’에서 충전 및 스크린 버그 현상이 발견됐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는 6일, 이와 관련해 중국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됐는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봉황망은 지난 2일 삼성전자 미국법인 관계자의 "갤럭시노트 8의 충전문제에 대한 보고서를 접수했다”는 말을 인용한 뒤 미국·독일·영국 등 해외 갤럭시노트 8 이용자 중 일부가 배터리 0%인 상태에서 더 이상 충전되지 않거나 기기가 먹통이 되는 이른바 ‘벽돌 현상’을 겪었다는 삼성측 말을 전했다.

중국 아이루이왕은 이에 대해 최근 삼성전자 중국부서는 "해외에서 발생한 벽돌 현상과 유사한 사례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아직 유사한 사례가 보고된 사례는 없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일부 해외 갤럭시노트 8 이용자가 ‘스크린이 자동으로 켜진다’고 주장했다.

이들의 주장을 보면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 자동꺼짐’ 기능으로 디스플레이가 꺼진 후 스크린이 다시 자동으로 켜진다고 호소했다. 오류가 발생한 기기는 약 10초간 디스플레이가 켜진 채 유지되다 자동으로 다시 꺼진다. 그들은 "경우에 따라 이와 같은 현상이 하루 종일 지속되기도 해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에 크게 영향을 준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현상 역시 국내나 중국에서는 아직 정식 보고된 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벽돌 현상에 대해 삼성전자는 전량 신제품 교환 조치를 내렸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