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이 고성능 T-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FLIR T860 모델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열화상 카메라는 처음으로 선로 순회 소프트웨어(Inspection Route software)가 적용됐다.
플리어 측은 수변전 설비, 배전선, 제조장비, 시설 전기시스템 및 기계장치 등 주요 속성검사로 적합하다며, 카메라를 이미 계획된 경로로 실행함으로써 검사 리포트 발급 시간이 단축된다고 설명했다.
디자인 수상 이력이 있는 T-시리즈와 더불어, T860 모델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낮은 각도에서도 밝게 보여주는 LCD 터치스크린과 햇볕에 빚춰도 보이게 하는 통합 컬러 뷰파인더가 장착돼 있다.
640x480 해상도 T860 카메라는 플리어의 Vision Processing™을 도입해 특허 기술인 MSX®와 UltraMax® 화상개선 기술을 접목해 전 모델 대비 높은 선명함은 잡고, 잡음은 현저히 줄였다.
T860를 별도의 6도 망원 화상용 렌즈가 적용돼 목표를 안전 범위 내에서 감시가 가능하며, 특정 타겟에 정밀 검사 또한 가능하다.
T860 열화상 카메라는 원터치 좌우상하 및 회전, 레이저형 자동초점 등 고성능 측정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문제 발생 시에 신속한 해결을 지원한다.
플리어의 리포팅 소프트웨어인 열화상 스튜디오(Thermal Studio)를 사용해 표시된 검사경로 구축에 온보드 경로 시스템이 담당한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온도 데이터, 열화상, 일반 이미지를 각종 장애에도 빠른 대응이 가능한 관리 편의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