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호반건설 공채 채용에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시행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호반건설 공채 채용에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시행

기사입력 2020-03-23 10:19: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호반건설의 상반기 공채가 오는 5월 시작한다.

호반건설은 지방거주 지원자 편의와 시·공간 제약을에 구애받지 않도록 지난해에 이어 오프라인 인적성 전형 대신 AI역량검사로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AI역량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뇌신경과학 기반의 기업 및 직무 매칭 역량검사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공채 전형은 서류-AI역량검사-1, 2차 면접 단계로 진행되며, 약 30~4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면접 단계에서는 면접관의 편견과 편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AI역량검사의 결과표를 기준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선발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AI역량검사의 검사항목을 호반건설의 인재상에 부합하도록 맞춤형으로 설계하고, 지원자별 역량검사 결과를 면접 전 분석해 질문항목도 유형별로 다각화해 진행한다고 했다. 이는 지원자를 스펙이나 배경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보유한 역량을 파악함으로써 기업문화와 직무 적합도에 가장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서다.

호반건설 최준명 인사담당자는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과감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경영진 덕분에 많은 지원자들이 편리하게 지원하고, 선발 또한 공정하게 진행할 수 있다”라며, “성실성, 적극성, 정직성, 겸손성이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