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전시산업 마케팅도 비대면으로…언택트 아닌 ‘온택트(Ontact)’
신상식 기자|scs919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시산업 마케팅도 비대면으로…언택트 아닌 ‘온택트(Ontact)’

국내 최초, 유튜브 라이브 마이스 설명회 ‘경기 마이스 온택트 데이’

기사입력 2020-06-16 16:43: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시산업 마케팅도 비대면으로…언택트 아닌 ‘온택트(Ontact)’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국제회의와 전시박람회 등 마이스(MICE) 산업이 크게 위축받고 있다.

[산업일보]
경기도는 코로나 이후 열리는 행사를 도로 유치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에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달 24일 유튜브 라이브 온라인 설명회인 ‘경기 마이스 온택트(On:Tact) 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추진하던 ‘찾아가는 경기도 마이스 설명회’를 사람들 간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는 유튜브 라이브쇼 형식으로 추진한다.

▲경기도가 2배로 쏩니다! ▲‘구해줘! 마이스 ▲무엇이든 물어보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경기도가 2배로 쏩니다!’는 코로나19로 초토화된 마이스 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올 하반기 도에서 개최하는 마이스 행사에 대해 기존 지원금의 2배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인기 방송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서 착안한 ‘구해줘 마이스!’는 실제 학·협회를 대상으로 행사 규모와 수요를 의뢰받아 주최자가 원하는 행사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지루하기 쉬운 온라인 행사에 재미를 더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학·협회 담당자들과 경기도의 마이스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방식이다.

‘경기 마이스 온택트(On:Tact) Day’ 행사에는 전국의 학·협회 등 마이스 관계자 1천여 개 기관을 온라인으로 초대할 예정이며 사전등록하고 접속한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 이벤트로 약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이스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경기 마이스 온택트 설명회가 비대면 온라인 문화행사를 선도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갑습니다. 신상식 기자입니다. 정부정책과 화학, 기계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